본문 바로가기
⊙ 백수생활시작 (디지털 노마드 일기)/디지털 노마드 일기 2 (셀러 되기)

해외입점, 해외 쇼핑몰 / 동남아,대만 쇼핑몰 쇼피(SHOPEE) 시작하기 1

by 쿼카요정 2020. 7. 26.

해외에 물건을 팔았던 경험이 있다.

 

아마존 재팬에서 일본으로 물건을 팔았던 경험, 그리고 이베이 교육을 통해 해외에 팔았던 경험이 있다.

 

그때는 같이하던 사람들이 있었지만, 지금은 나 혼자 해외에 팔아보려고 한다.

 

그때 경험을 살려서 나는 동남아 쪽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홈페이지를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파는 것이 수수료도 안 들고 좋겠지만,  플랫폼에 입점하여 파는 것도 처음에는 괜찮을것같아서 전부터 눈여겨보고 있던 '쇼피'에 입점할 것이다.

 

쇼피는 동남아 지역과 대만까지 포함해 총 6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가 먼저 시작할 국가는 싱가포르에 입점하여 물건을 팔아볼 생각이다.

 

딱히 구체적인 이유는 없지만 다른 나라보다 물가도 비싸다는 이유 하나로 시작해볼 생각이다. 

 

먼저 아래 링크 쇼피 코리아에서 쇼피 셀러 신청하기를 누른다.

 

https://shopee.kr/

 

Shopee: 쇼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No.1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를 통해 동남아 6억명의 고객에게 판매를 시작해보세요

shopee.kr

 

준비된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여 며칠 답장을 기다렸다. 

 

2~3일 이후 아래와 같은 답장을 받았다.

 

입점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계속 진행하였다. 

 

혹시 공개하면 안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이미지는 생략하겠다. 

 

그렇게 페이 오니아까지 가입 후에 쇼피 입점 준비는 끝났다.

 

이게 한 번에 뚝딱 바로 가입하자마자 셀러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검토 후에 이메일이 오기 때문에 총 1주일 걸렸던 것 같다. 

 

이제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상품등록을 하여 판매하길 기도해본다..

 

싱가포르에 시장조사와 내가 소싱받을 물건들을 하나하나 알아볼 것이다. 

 

내가 했던 미국이나 일본과는 다르게 동남아 쪽은 거의 몰라 오픈 채팅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알아볼 생각이다. 

 

사업자에 통신판매업 신고 쇼피 가입 등 길고 긴 준비가 끝나고 드디어 시작할 생각에 기쁘고 설렌다. 

 

여기서 정확한 판매할 카테고리들은 말할 수 없겠지만, 하나하나 팁이라던가 고민했던 부분들을 적을 생각이다. 

 

이어서 얘기하자면 위와 같은 셀러 센트럴 화면이다. 해외나 국내에 쇼핑몰에 입점한 사람이라면 위 같은 그림은 익숙한 사진일 것이다. 

 

지금 보이는 숫자는 다 0만 보이지만 가득가득 채워서 파워셀러가 되는 것이 목표이다. 

 

혹시 좋은 물건 싸게 줄 사람 있으면 바로 연락 바란다.ㅠ

 

싱가포르에 여행 한번 안 가본 사람으로서 너무 무지한 나라에 계획 없이 부딪히는 건 아닐까 걱정은 된다.

 

하지만 나는 할 수 있다!

 

아무튼 나의 글로벌셀러 도전은 이렇게 시작되었고, 한걸음 한걸음 내디뎌 이루고자 하는 바람 꼭 이루었으면 좋겠다.

 

나같이 똑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도 다 성공했으면 좋겠고, 앞서 시작한 선배님들도 계시겠지만 앞으로 하고 싶은 사람

에게 많은 정보와 내가 고민했던 것들 그리고 꿀팁까지 다 알려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글로벌셀러에 고민하고 있다면, 고민할 시간에 일단 개설해서 시작해라!라는 말을 제일 먼저 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