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수생활시작 (디지털 노마드 일기)/오늘의 일기 (사생활)

백수일기 #2

by 쿼카요정 2020. 7. 25.

백수로 들어선 지 두 달째 되었다. 

 

여러 가지 시도해보고 있지만 아직 수입이 들어온 부분은 전혀 없다.

 

진전도 없는 것 같고 마음만 점점 급해지는 것 같다.

 

점점 마음의 여유도 없어진 것 같고, 금전적인 여유도 없어져만 간다..

 

용기 있게 박차고 나와 시도해보고 싶은 것도 많고 안 하면 후회할 것 같았고 

 

매일매일이 즐거울 것 같았고, 나는 성공적일 것이라고 확신했다.

 

내가 너무 자만했던 것 같다.

 

하지만 아직 포기하진 않을 것이다. 

 

물론 이글도 나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기 위함과 동시에 채찍질을 하기 위한 글이다.

 

 

 

 

디지털 노매드라는 삶..

 

모두가 꿈꾸고 나처럼 도전했을 것이고, 도전 중일 것이다.

 

나는 그들처럼 열정적으로 노력하고 더욱 쏟았나..

 

한참에 한참을 못 미치는 정도이다. 

 

이 정도 추진력으로는 한참 갈길 먼 것 같다.

 

나의 태도 또한 마찬가지이다. 

 

더 이상 안일한 태도로 방관하고 놀면서 여유롭게 추진해나가면 안 된다.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자.. 다시한번 초심을 떠올리자.

 

퇴사를 하겠다고 마음먹고 머릿속에 엄청난 계획들과 철저한 준비로 나는 꼭 성공하겠다는 그 자신감.

 

그리고 굳게 게을러지지 않겠다고 한 그 다짐. 

 

다시 새겨보자.

 

하려 했던 것 꼼꼼히 열정을 쏟아부어 한 발 한 발 다시 해보자.

 

 

 

인생의 슬럼프?

 

내 성격이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탓인지 아직 온 적이 없다. 

 

나쁘게 얘기하면 바보 같고 여유로운 척 배짱이인 샘이다. 

 

누군가가 그랬다. 슬럼프는 성공한 사람이나 온 것이라고.

 

그렇다 나는 아직 성공한 적이 없기에 슬럼프라는 것도 아직 나에게는 사치다. 

 

 

 

다시 한번 계획한 것들을 정리해보자.

 

홈페이지 블로그 개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해외 쇼핑몰 입점, 네이버 스토어팜, 유튜브 채널 오픈.

 

세부 사항으로는 SNS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핀터레스트) 활성화시켜 마케팅 광고  

 

그밖에 키워드 통계 및 분석

 

공부해야 하고 할 것들이 넘쳐난다. 

 

나는 높은 탑에 올라설 것이기에 기초부터 튼튼히 다질 것이다. 

 

공든 탑은 무너지지 않는 법. 

 

빠르고 튼튼하게 지을 내 인생 탑을 건설 중이니, 좀 더 집중하고 진지하게 임하자.

 

남들 뛰고 있다. 나는 날기 위해 더 빠르게 뛰어 날아오르자.

 

 

 

이렇게 뭐 대단한 글 쓴다고 쩔쩔매며 많은 시간을 이렇게 잡아먹을까.

 

공들여서 쓴 글도 아니고 마음 정리 및 다집을 하기 위해서 의식의 흐름대로 쓴 글이다. 

 

혹시 누군가 이 글을 읽게 된다면 엄청 웃고 있을 것이다. 

 

혼자 뭔 짓거리 하지 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먼 훗날 나는 다시 이글을 보면서 웃고있을 것이다. 

 

웃고있을 미래에 나에게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 글을 정말로 나 말고 누군가 읽고 있다면 나를 보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는 지금 백수다. 

 

읽고 있는 독자들은 회사 다니면서, 사업하면서 스트레스 많이 받겠지만 확실한 계획 없이 

 

유튜브나 광고만 믿고 무작정 디지털 노매드를 하겠다는 건 나는 말리고 싶다. 

 

철저한 계획과 성실함으로 승부를 볼 수 없다는 것을 조금씩 깨닫는 중이다. 

 

 

 

 

마지막으로 나처럼 노력 중인 백수들에게 한마디 하자면, 이 글 읽지 말고 얼른 움직이길 바란다. 

 

그래 너 말이다.  너

 

백수일기 #2

 

댓글